본문 바로가기
경제꿀팁/생활정보

카카오페이 포인트 사용법(+사용처)

by ★◈◐★ 2021. 8. 6.

오늘은 카카오페이 포인트 사용법과 사용처 등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요즘 현금이나 카드를 가지고 다니면서 결제를 하기보다는 카카오페이나 삼성페이 등 모바일 결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대표썸네일사진

이처럼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페이에서 본인은 미쳐 알지 못했던 포인트가 있는 사실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 쓰고 방치하게 되면 그만큼 손해이니 포인트 사용법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페이 포인트란?

카카오페이를 이용해 결제 및 서비스 등을 이용하시게 되면 사용 금액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이 되는데요. 이렇게 적립된 1포인트는 1원과 같이 현금처럼 추후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포인트참고사진

참고로,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 참고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찍는법)

오늘은 삼성페이를 이용해 교통카드 사용법, 찍는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간혹 집에서 나와 지하철을 타려고 하는데 지갑이나 카드를 안 가져와 난감한 상황을 경험해 보신 분들이

jacobnews.tistory.com


2. 카카오페이 포인트 확인 방법

자 그럼 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확인을 해보는것이 중요하겠죠?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카카오톡 더보기 > 카카오페이 클릭 > 혜택 탭 클릭

포인트확인방법절차
출처: 카카오페이 공식 블로그

포인트 확인은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을 하시면, 본인이 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3. 카카오페이 포인트 사용처

포인트 같은 경우 오프라인 결제는 할수 없으며, 온라인 결제를 이용할 시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 포인트는 쇼핑, 여행, 도서 등 다양한 온라인 제휴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온라인 사용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처리스트
출처: 카카오페이 공식 블로그

그리고 좀 더 자세하고 다양한 사용처를 알고 싶다면 아래 공식 사이트 접속하셔서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사용처

 

www.kakaopay.com


4. 카카오페이 포인트 사용법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위 제휴 사이트에서 구매를 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하시고 결제수단 선택 시 카카오페이머니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휴 사용처에서 결제수단 선택
  • 카카오페이 혹은 카카오페이머니 결제를 선택
  • 사용한 가능한 포인트가 나타나며 카카오페이 머니와 함께 결제하거나 포인트로 전액 결제 가능

사용법절차
출처: 카카오페이 공식 블로그

참고로, 즉시할인과 쿠폰 할인 등 각종 할인 혜택 등과도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함께 이용을 하신다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5. 카카오페이 포인트 Q&A

Q: 카카오페이 포인트 적립에 제한이 있나요?

A: 이벤트별로 최대 받을 수 있는 포인트가 다르게 적용이 되며, 계정당 200만 포인트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Q: 카드결제와 포인트를 함께 사용할 수 있나요?

A: 결제 수단 선택 시 카드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포인트를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포인트는 결제수단을 '카카오페이머니'로 선택하신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Q: 카카오페이 포인트 쿠폰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A: 카카오톡 더보기 > Pay >혜택 탭 > 내 쿠폰 > 쿠폰 등록에서 지급받으신 쿠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6. 맺음말

포인트 같은 경우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 소멸되니, 오늘 알려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포인트 확인부터 사용까지 꼼꼼히 잘 확인하셔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이상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끝.

도움이 되는 글

(카카오택시 사용법 쉽게 부르는 꿀팁)

 

카카오택시 사용법 쉽게 부르는 꿀팁

오늘은 카카오택시 사용법 쉽게 부르는 꿀팁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코로나 이후 버스, 지하철보다 택시를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택시 잡기도 쉽지 않을뿐더러 콜

jacobnews.tistory.com

(반려견 등록 방법(동물등록제)

 

반려견 등록 방법(동물등록제)

강아지나 고양이를 반려동물로 많이 키우고 있는 요즘 농림부에서 19년도에 이어 동물등록제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진신고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을 시 과태료가 부과되니 반

jacobnew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