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꿀팁/생활정보

정확한 날씨 어플 추천 TOP3

by ★◈◐★ 2021. 6. 14.

오늘은 정확한 날씨 어플에 대해서 추천해볼까 합니다. 본격적인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장마와 태풍 등 날씨예보를 많이 찾아보게 되는데요. 하지만 맞지 않는 일기예보를 보며 오보청, 날씨중계청이라는 별명까지 생기며 정확한 날씨 어플 등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 정확한 날씨 어플은 어떤게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정확한 날씨 어플 -일기예보-

BACHA Soft의 일기예보라는 어플인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평점 4.8점에 다운로드 수는 1천만 명 이상되는 어플입니다. 일단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현재 온도인데요.

큰 동그라미 안에 해가 뜨는 시간과 지는 시간, 최저/최고 기온, 맑은지/흐린지와 같은 날씨 이모티콘, 풍속, 비가올 확률 등을 바로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대별 날씨에 세부 묘사를 누르면 1시간 단위로 온도, 습기, 이슬점, 침적, 자외선 지수 등 좀 더 자세한 정보들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을 밑으로 살짝 내리면 요일별 날씨 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요일별로는 날씨 이모티콘, 비가 올 확률, 최저/최고 기온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날씨의 상세정보가 뜨고, 그 아래는 레이더라고 있는데요.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온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정확한 날씨 어플 -The Weather Channel-

 

IBM의 자회사인 더 웨더 컴퍼니에서 만든 어플이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평점 4.6점으로 평가가 좋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수가 1억 이상으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날씨 어플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먼저 메인화면에서는 온도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실제 온도, 체감 온도, 낮과 밤 온도로 총 4가자의 온도 상태를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화면을 내려보면 오늘 날씨 정보가 나타나며 해가 뜨는 시간과 지는 시간, 바람, 습도, 이슬점, 기압, 자외선 지수를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화면을 내리면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할수 있고, 건강 및 활동 정보에는 알레르기와 달리기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을 좀 더 내려오면 계절마다 필요한 날씨 정보를 지수화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3. 정확한 날씨 어플 -AccuWeather-

미국 미디어 회사에서 만든 날씨 예보 서비스인 AccuWeather어플인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으로 평점 4.2점, 다운로드 수는 약 1억 이상으로 위에서 소개해드린 어플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날씨 어플입니다.

AccuWeather도 앞서 소개해드린 어플들처럼 전반적인 기상정보를 첫 화면에서 바로 볼 수가 있는데요. 이 어플의 가장 특별한 점은 RealFeel이라고 해서 체감온도가 기온 바로 아래 뜨는데, 실제 측정 온도와 비교해서 얼마나 더 춥고, 더운지를 알수 있는 좋은 기능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화면을 좀 더 내리면 해가 뜨고 지는 시간을 알수 있고, 현재 상태에서는 기온, 체감온도, 바람, 습도 등의 자세한 기상 정보를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미세먼지 상태도 확인을 할수 있는데, 기존 어플과 달리 현재 대기상태에 대해 가장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어플인 거 같습니다.

4. 맺음말

지금까지 정확한 날씨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 소개해드린 어플들은 평점도 높을 뿐더러 다운로드 수도 많은 만큼 정확하고 인기있는 날씨 어플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오늘 내용 잘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잘 맞는 날씨 어플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