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꿀팁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프로필 추가

by ★◈◐★ 2021. 6. 21.

오늘은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카톡이 문자를 대체하면서 친구를 제외한 직장, 일회적 만남까지 번호를 등록하는 모든 사람들이 카카오톡에 등록이 되는데요.

대표썸네일사진

이로 인해 나의 일상이 공개를 원하지 않는 다른 사람까지 볼 수 있게 되면서 이에 따른 부작용도 많아진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멀티프로필을 사용하면 내가 원하는 지인에게만 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공과 사를 확실히 구분하면서 사용하기 아주 편리합니다.

 

1.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란?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란 나의 프로필을 누구나 모두 볼 수 있는 것이 아닌 내가 직접 지정한 사람에게만 다른 프로필을 보이도록 만드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멀티프로필-소개화면

"그런데 이러한 기능을 누구나 다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는 걸까요?" 안타깝게도 카카오톡 내에 있는 카카오 지갑 이용자에 한해서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 현재 카카오 지갑 베타 버전이 제공 중이고 지갑 서비스를 가입하시면 누구나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멀티프로필-안내화면

1.1 멀티프로필 사용 전 필수 체크 사항

  • 카카오 지갑 서비스 가입자
  • 카카오톡 버전 v9.2.0 이상

사용 전 필수 체크 사항으로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버전이 v9.2.0 이상인지 꼭 확인을 하셔야 해요. 혹, 해당 버전 이하이시면 먼저 업데이트부터 하시고 이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2.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하는법

자 이제 카카오톡 버전까지 모두 확인을 하셨다면 멀티프로필 사용을 위한 카카오 지갑 만들기부터 시작을 해보겠습니다. 만드는 순서는 다음과 같은데요.

 

① 카카오톡을 실행하시고 하단 점 세게(더보기)버튼을 클릭하고, 상단 "QR체크인도 가능한 지갑을 만들어 보세요"를 클릭합니다.

카카오지갑-만들기-클릭화면
500

② 이용 약관 동의 > 본인 인증 > 비밀번호 설정 > 계좌 인증의 순서로 완료를 해줍니다.

가입절차

③ 지갑 만들기가 완료되었으면, 카카오톡 하단에 '친구 탭'을 클릭합니다.

친구탭클릭
500

④ 메뉴 항목에서 '내 멀티프로필' >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을 설정해보세요!'를 클릭합니다.

다른프로필추가-클릭

⑤ 추가할 프로필에 이름 및 닉네임을 설정합니다.

이름닉네임-입력

⑥ 친구 관리 > 지정 친구 추가 > 프로필을 보이고자 하는 친구 지정까지 하면 완료가 됩니다.

지정친구설정


3.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삭제 방법

멀티프로필 만들기를 하였다면 삭제하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 하단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설정클릭

- 설정 메뉴에서 '멀티프로필'을 클릭합니다.

멀티프로필-클릭

- 삭제를 하기 원하는 프로필을 선택하시고 삭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프로필-삭제

4. 맺음말

이와 같이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은 아주 간단한데요. 일단 멀티프로일의 장점이라면 공과 사를 구분해 내가 원하는 사람에게만 나의 프로필을 공개할 수 있다는 점이 있고, 단점으로는 최대 3개까지 멀티프로필을 추가할 수 있는데 매번 프로필을 추가할 때마다 친구를 다시 추가해야 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보다는 확실히 장점이 크기 때문에 나의 사생활 및 프로필을 공개하고 싶지 않은 대상에게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설정을 해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오늘도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끝.

도움이 되는 글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현실적이고 확실한 방법)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현실적이고 확실한 방법

아마 많은 분들이 흔적을 남기지 않고 다른 사람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보기를 하고 싶을 때가 있으실 겁니다. 보통 인터넷상에 소개되는 비행기 모드나 차단 같은 방법은 보기에도 불편할

jacobnews.tistory.com

(전월세 신고제 대상, 신고 방법)

 

전월세 신고제 대상, 신고 방법

오늘은 전월세 신고제 대상 확인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2021년 6월 1일부터 전월세 신고제가 시행되었죠. 하지만 시행은 되었지만 저희 같은 일반인은 머가 먼지 정말 혼란스러운

jacobnews.tistory.com

(정확한 날씨 어플 추천 TOP3)

 

정확한 날씨 어플 추천 TOP3

오늘은 정확한 날씨 어플에 대해서 추천해볼까 합니다. 본격적인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장마와 태풍 등 날씨예보를 많이 찾아보게 되는데요. 하지만 맞지 않는 일기예보를 보며 오보청, 날씨중

jacobnews.tistory.com


댓글